2021.5.13 목요일

2021. 5. 13. 09:11IT/뉴스정리

“2~3일 걸리던 고객층 분석, AWS 클라우드 도입으로 1~2분으로 단축”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 2021
클라우드 도입한 아모레·KB카드 성과 공유
AWS 부사장 “기업 컴퓨팅 대부분 클라우드 기반될 것”

 

 

 

홍성봉 아모레퍼시픽 상무는 “2~3일 걸리던 고객층 분석 작업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한 지 1년 반 만에 1~2분으로 단축하는 데 성공했다”며 “AWS의 기술 지원은 앞으로도 기업들의 혁신을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다.

홍 상무는 11일 오전 ‘AWS 서밋 온라인 코리아 2021’에 연사로 참석해 AWS 클라우드 도입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이날 기조연설을 맡은 피터 데산티스 AWS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및 고객 지원 부문 부사장은 “지난 1년간 전 세계는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혼란을 겪었다”며 “기업들의 유연성 확보가 절실해지고 있다. AWS의 클라우드 컴퓨팅이 유연성을 제공해준다”고 말했다.

 

피터 데산티스 AWS 글로벌 인프라스트럭처 및 고객 지원 부문 부사장. /AWS 홈페이지 캡처

 

데산티스 부사장이 말한 유연성은 고객의 니즈 변화, 유통 채널 변화 등에 직면했을 때 기업이 그에 맞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적응해나갈 수 있는 능력이다. 데산티스 부사장은 구축과 운영 비용이 낮고 빅데이터 분석에 유리한 클라우드 컴퓨팅이 기존에 기업들이 도입해온 컴퓨팅 시스템을 대부분 대체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 상무는 AWS 클라우드를 도입한 아모레퍼시픽의 성과를 소개했다. 홍 상무는 “커머스, 마케팅 담당자의 관점에서, 누가 어떤 제품을 구매했고 이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며 “하지만 여기엔 많은 검색 조건 등 빅데이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홍 상무는 “지난 2018년 클라우드를 도입해 ‘고객 탐색기’를 구축한 결과, 기존에는 전담부처에 요청해 2~3일 걸렸던 고객층 분석 작업을 이제 1~2분 만에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AWS 클라우드 국내 도입의 또다른 사례로 소개된 KB카드도 클라우드를 통해 KB페이의 앱 로딩 속도를 2초 이내로 줄이는 등 성능을 기존의 8배로 높였다고 밝혔다.

 

이해정 KB카드 전무는 “KB카드는 올해 2000만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36억건 이상의 결제 실적을 올렸고 신용카드 선호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면서도 “이제 플랫폼 중심으로의 금융 산업 개편이 불가피해졌다. KB도 이런 환경을 따라서 미래 경쟁력 확보가 필요해졌다”고 했다.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 기업들과 ‘페이 전쟁’을 하려면 클라우드라는 기술적 기반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출처 : biz.chosun.com/it-science/ict/2021/05/11/64UCCYK57RGDXEPQY3CBPNP6WY/?utm_source=naver&utm_medium=original&utm_campaign=biz

 

“2~3일 걸리던 고객층 분석, AWS 클라우드 도입으로 1~2분으로 단축”

 

biz.chosun.com

 


  • “2~3일 걸리던 고객층 분석 작업을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한 지 1년 반 만에 1~2분으로 단축하는 데 성공했다”
  • “지난 2018년 클라우드를 도입해 ‘고객 탐색기’를 구축한 결과, 기존에는 전담부처에 요청해 2~3일 걸렸던 고객층 분석 작업을 이제 1~2분 만에 할 수 있게 됐다”
  • KB카드도 클라우드를 통해 KB페이의 앱 로딩 속도를 2초 이내로 줄이는 등 성능을 기존의 8배로 높였다고 밝혔다.
  • “KB카드는 올해 2000만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36억건 이상의 결제 실적을 올렸고 신용카드 선호도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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